호출지옥, 주문병목 등 5가지 유형별 가게 5곳 프로젝트 참여1:1 전문컨설팅 통해 가게별 맞춤형 디지털전환 무료 지원참여 업체 모두 매출 증가, 회전율 상승 등 디지털전환 효과 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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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경영 비효율 문제를 겪고있는 외식업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배민외식업광장에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배민은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가게 유형을 ▲힘든 서빙이 고민인 ‘고강도서빙형’ ▲회전율이 고민인 ‘인기맛집형’ ▲손님 호출이 많아 괴로운 ‘호출지옥형’ ▲홀과 배달 주문 동시 대응이 벅찬 ‘주문병목형’ ▲혼자서 다 해야하는 ‘나홀로사장님형’ 등 5가지로 구분하고 5곳의 가게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가게 5곳에는 무료로 1:1 전문가 현장 컨설팅부터 디지털 기기 도입 및 교육, 메뉴사진 촬영 등이 제공됐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은행나무 풍천장어(경기도 수원)’의 경우 디지털 전환 한 달 만에 월 매출이 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 가게 5곳의 디지털 전환 적용 이후 월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평균 2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배민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는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총 6건의 콘텐츠로 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권용규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 참여 가게들의 실질적인 가게 경영 개선 성과를 바탕으로, 비슷한 고민을 갖고 있는 사장님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