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설정액 1조 돌파
  • ▲ ⓒKB자산운용
    ▲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자사의 'KB온국민TDF 2055가 타깃데이트펀드(TDF) 시장에서 수익률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KB자산운용에 따르면 해당 펀드는 연금투자 상품으로 1년, 3년 수익률이 각각 27.26%, 37.15%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5일 에프앤가이드 기준 전체 운용사 TDF 중 수익률 1위다.

    2017년 출시된 'KB온국민TDF'는 투자자의 생애주기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적절히 조정하는 인덱스형 펀드다. 변동성 장세에도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낸 덕분에 지난해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시행 이후 'KB온국민TDF'로의 자금 유입은 뚜렷한 추세다.

    KB자산운용에 따르면 올해 2월 말 기준 'KB온국민TDF' 시리즈의 설정액은 1조원을 돌파했다. 현재 'KB온국민TDF'시리즈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을 비롯해 우리은행과 농협은행, 삼성생명 등 14개 판매사의 19개 디폴트 옵션 포트폴리오 내에 편입돼 있다.

    작년 말 기준 'KB온국민TDF'에 편입된 'KB국민은행디폴트옵션고위험포트폴리오1'의 1년 수익률은 20.01%로, 전체 306개 포트폴리오 중 1위를 달성했다.

    이석희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온국민TDF'가 우수한 성과를 내며 디폴트 옵션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견인하고 있다"며 "디폴트 옵션 포트폴리오 성과는 분기별로 공시되는데, 올해 1분기 성과가 공시되면 ‘KB온국민TDF’를 담은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이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