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상 정부-지자체 금융지원사업 및 관련 행사 정보 제공가입자 대상 새로운 지원사업 정보도…"소상공인 지원 플랫폼, 자리매김"
  • ▲ 신한카드. 사진=권창회 기자
    ▲ 신한카드. 사진=권창회 기자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상생금융 플랫폼 'MySHOP Partner(마이샵 파트너)'에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한 번에 조회·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방자치단체의 금융지원사업 및 관련 행사정보를 지역·분야별로 선택해 조회할 수 있다. 또 관심 있는 정보만 골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과 캘린더 기능을 통해 날짜별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마이샵 파트너 가입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지원사업 정보를 카카오톡의 '마이샵 파트너' 채널을 통해 알려준다.

    이 플랫폼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것으로, 온라인쇼핑몰과 신한카드 가맹점이 아닌 개인사업자까지 모든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상생금융 플랫폼이다.

    가맹점 홍보 및 신한카드의 앱푸시 마케팅뿐만 아니라 △사업자별 특화 금융상품 추천 △매출 관리 서비스 △빅데이터 기반 매장 경영 상태와 상권 분석 서비스 △소상공인 법률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측은 "상생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것은 신한카드가 향하고 있는 '트리플1' 전략의 주요 가치로,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도 궤를 같이한다"며 "최고 수준의 디지털,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이끌어가는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신한카드는 '소상공인·금융 취약계층 상생금융 종합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 '신한카드 MySHOP Together 소상공인 함께, 성장 솔루션' 서비스를 론칭, '마이샵 파트너' 플랫폼 중심으로 한 창업정보부터 상권분석, 마케팅, 개인사업자 대출에 이르는 소상공인 토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이샵 파트너'를 통한 소상공인 매출 증대 및 사업장 홍보 지원 등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신한카드는 지난해 11월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의 지원우수단체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마이샵 파트너'는 3월 말 기준 가입 소상공인이 30만명을 넘어섰으며 직전 1년간 가입자 수가 약 두 배로 증가하는 등 신한카드의 빅데이터·디지털 역량을 활용한 성공적인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