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업-리스크관리-해외사업 등 7개 분야 모집
  • 현대캐피탈이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한다. ⓒ현대캐피탈
    ▲ 현대캐피탈이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한다.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캐피탈 신입사원 공채는 △오토(Auto) △디지털/IT △금융사업 △리스크관리 △해외사업 △재경 △경영지원 등 총 7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특히 해외사업 분야는 자신의 커리어를 전세계로 키워나가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열띤 지원이 예상된다. 해당 분야에서는 해외 경험과 더불어 포르투갈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미국·캐나다·영국·독일·브라질 등 총 17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현대캐피탈은 올해 인도네시아 법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기준 글로벌 전체 자산 158조원 달성이라는 놀라운 실적을 거두는 등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도 활발하게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공채의 모집대상은 4년제 대학(원) 졸업자 또는 8월 졸업 예정자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3~15일)을 시작으로, 온라인 인·적성 검사(5월)와 온라인 면접 전형(6월)을 거쳐 트라이얼 위크(Trial Week, 6월19~21일)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에 합격한 디지털/IT 분야 지원자는 별도의 코딩테스트(5월 초)에 반드시 응시해야 하며 이 모든 과정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7월 초에 입사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이 2022년부터 신입사원 공채에 최초로 도입한 '트라이얼 위크'는 현대캐피탈 채용을 상징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면접 전형까지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직무부서에서 3일간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로 평가받는 전형상 최종 단계다. 절대평가로 진행돼 높은 역량을 보여주는 지원자는 경쟁률에 상관없이 모두 합격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 입사를 희망하는 이들은 15일 16시까지 현대캐피탈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 HR 담당자는 "이번 공채를 통해 각 모집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인재들을 앞서 확보하고자 한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커리어를 개발하고픈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현대캐피탈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