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맥도날드, 감자튀김 냄새나는 옥외 광고판 선봬맥도날드 매장 200미터 이내에 '전략적 배치'TBWA\NEBOKO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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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가 세계 최초로 음식 냄새가 나는 광고판을 만들었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덜란드 맥도날드는 최근 '냄새'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펼쳤다. 이 광고는 맥도날드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감자튀김(프렌치 프라이)을 갈망하도록 설계됐다.네덜란드 위트레흐트(Utrecht)와 레이덴(Leiden)에 설치된 일련의 빨간색과 노란색 광고판은 언뜻 보기엔 평범해 보인다. 하지만 5미터 이내로 다가가게 되면 맥도날드의 감자튀김 냄새를 맡을 수 있다.이는 맥도날드의 '냄새'가 브랜드 자산으로 활용된 첫번째 사례다. 소비자들에게 맥도날드의 즐거운 순간을 상기시키는 새로운 방법으로 냄새를 활용했다는 평가다.스테인 멘트롭-훌리셀란(Stijn Mentrop-Huliselan) 네덜란드 맥도날드 CMO(chief marketing officer)는 "시각적인 브랜드 자산보다 냄새가 더 강렬하고 감정적인 기억을 일으키는 것으로 입증됐다"고 설명했다.이 광고는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200미터 이내에 전략적으로 배치돼, 강렬한 갈망을 일으킨 사람들을 맥도날드로 이끌었다. 해당 캠페인은 TBWA\NEBOKO가 대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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