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출시 이후 누적 10만바이알 판매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이을 차세대 블록버스터 제품 기대박성수 대표 "적응증과 제형 등 적극적인 연구개발 할 것"
  • ▲ 브이올렛.ⓒ대웅제약
    ▲ 브이올렛.ⓒ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지방분해 주사제 브이올렛(성분 데옥시콜산)이 2021년 출시 후 연평균 165%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브이올렛은 2021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턱밑 지방분해 주사제로 품목허가를 받은 데옥시콜산 성분의 첫 번째 제네릭이다.

    글로벌 제약사 애브비는 데옥시콜산 성분의 '벨카이라'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지만 2020년 특허장벽이 사라지면서 같은 해 말 국내서 철수했다.

    브이올렛은 지방세포 영구 파괴와 효과 장기 지속이라는 특장점으로 출시 2년 만에 전국 1500곳 이상의 병의원에 공급되며 누적 판매량 10만바이알(주사 유리병)을 돌파했다.

    국내 미용성형업계 권위자로 구성된 브이올렛 홍보대사 겸 자문의 '다바(DAVA)'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브이올렛의 활용법과 시술법을 전파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11월 데옥시콜산 성분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시판 후 조사(PMS)를 완료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브이올렛은 허가 임상을 포함해 총 4건의 임상 연구에서 총 960명 이상의 한국인을 대상으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의 뛰어난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브이올렛은 나보타를 이을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차세대 적응증과 제형 등 적극적인 연구개발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