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과 디지털전환 브랜딩 협약도 맺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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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공사는 7일 공사 청사에서 K팝 걸그룹 '에스파'를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인천공항 디지털 전환을 위한 브랜딩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에스파는 걸그룹 최초의 '더 거버너스 볼 뮤직페스티벌' 참석, 파이낼셜타임스(FT)의 '2023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25' 선정 등 최고 주가를 올리고 있는 K팝 아티스트다. 다음 달 서울을 시작으로 두 번째 월드 투어를 앞두고 있다.에스파는 앞으로 3년간 명예홍보대사로서 세계 곳곳에 인천공항을 알리는 데 앞장서게 된다.공사는 또한 브랜딩 협약에 따라 스마트패스(안면인식 기반 신원확인 서비스) 등 디지털 기술을 SM 소속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학재 공사 사장은 "K팝 스타인 에스파를 통해 인천공항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