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 외래관광객 증대 위한 업무협약팝업스토어 및 박람회, 쿠킹클래스 등 활용푸드-관광 연계 공동 프로모션 추진
  • ▲ (왼쪽부터)오뚜기 박범진 영업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뚜기
    ▲ (왼쪽부터)오뚜기 박범진 영업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뚜기
    오뚜기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외국인관광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오뚜기 오키친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은 양사 주요 관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K-관광과 K-푸드 연계를 통한 방한 외래객 유치 마케팅 협업 ▲K-푸드 연계 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홍보 ▲K-푸드 연계 외래객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 공동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5월 13일부터 31일까지는 서울 마포구 오브젝트 서교점에 마련된 ‘오뚜기X오브젝트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Z세대 여행 트렌드를 파악해 수요 맞춤형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어서 ‘2024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 ‘2024 투어리즘 엑스포 in 도쿄’ 등 국내외 박람회에서는 지역 대표 요리의 맛을 재현한 오뚜기 가정간편식(HMR)을 소개하며 K-푸드와 함께 한국 여행을 즐기는 방법을 알린다.

    오뚜기의 쿠킹경험공간 ‘오키친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외국인 대상의 K-푸드 쿠킹클래스와 연계한 관광상품도 개발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K-푸드와 방한관광의 연계를 도모하는 이번 협약은 방한 외래객 증대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K-푸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