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95억원매출액은 4443억원으로 1.1% 감소"마케팅 비용 축소 집행 통한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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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일유업이 1분기 원료가 하락과 비용 효율화의 노력으로 수익성을 개선했다.

    매일유업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8%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443억원으로 1.1% 감소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영업이익 개선은 마케팅 비용 축소 집행을 통한 비용 효율화와 함께 수익성 향상을 위해 제품과 거래처 재편을 통한 결과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대비 이익이 증가했지만 원가 상승 이전과 비교했을 때는 아직 회복하지 못한 상황으로 지속적인 효율적 운영과 손익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