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스타' 신규 커넥티비티 서비스 탑재
  • 쉐보레가 2025년형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신형 모델은 새로운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외장 컬러 등 신규 옵션을 적용해 상품성을 개선했다. 

    2025년형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은 ▲Premier 2799만원, ▲ACTIV 3099만원, ▲RS 3099만원으로 상품성 향상과 환율 인상 등 대외적인 가격 인상 요인에도 불구하고 제품 가격을 동결했다.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원격 제어(시동·도어 잠금·경적·비상등), 차량 상태 정보(주행거리·타이어 공기압·연료레벨·엔진오일수명·연비), 차량 진단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1996년 미국과 캐나다 시장을 시작으로 일찌감치 도입됐다.

    GM은 이번 트레일블레이저에 탑재되는 온스타에 '디지털 활성화' 기능을 GM의 세계 시장 중 최초로 도입했다. 

    신규 외장 색상인 '마리나 블루'도 추가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2025년형에 먼저 적용된 색상으로 지중해 요트 선착장의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색감이 특징이다.

    최고출력은 156마력, 최대토크 24.1㎏f·m를 발휘하는 1.35리터 E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고, 동급 유일 파노라마 선루프가 장착됐다.

    실내에는 8인치의 컬러 클러스터와 중앙 11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을 탑재하고, USB 케이블 없이도 무선으로 스마트폰을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 Bose® 프리미엄 7 스피커 등 다양한 옵션을 적용하며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윤명옥 한국GM 커뮤니케이션 총괄 겸 최고 마케팅책임자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GM 한국사업장의 핵심 모델이자 해외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글로벌 모델"이라며 "연식변경을 통해 새로운 옵션을 적용하며 상품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만큼 내수 판매에 긍정적인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