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뉴욕·도쿄 이어 전 세계 4번째 매장'신명품' 브랜드 매출 성장세… 아울렛 1~5월 매출 15% ↑'여우' 적극 활용한 인테리어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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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아울렛이 전 세계 4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메종키츠네’ 아울렛 매장을 오픈해, 컨템포러리 상품군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신명품’이라고 불리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브랜드들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롯데아울렛의 1월부터 5월까지 컨템포러리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신장했다. 특히 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은 같은 기간 매출이 20% 올랐다.

    6월 11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메종키츠네 아카이브’는 여우 모양 로고로 유명한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메종키츠네’의 아울렛 단독 매장이다. 현재 프랑스 파리와 미국 뉴욕, 일본 도쿄에 운영 중으로, 의왕점 매장은 전 세계 4번째다.

    메종키츠네 아카이브는 의왕점 ‘글라스빌(GLASS VILLE)’에 자리한다. 글라스빌은 바라산을 배경으로 푸른 잔디광장과 함께 야외에 조성된 단독 건물로,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켜 SNS에서 ‘인증샷 명소’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총 10개의 글라스빌 중 하나에 ‘메종키츠네 아카이브’가 단독 매장으로 입점하며, ‘메종키츠네’를 상징하는 ‘여우’를 인테리어에 적극 활용해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소를 더한다. 대표적으로 9m 높이의 천장에는 여우 모양의 대형 조형물을 설치하고, 지하 푸드코트와 연결되는 입구는 ‘여우굴’을 연상시키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의왕점 ‘메종키츠네 아카이브’에서는 이월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대표 상품으로는 ‘칠랙스 폭스 티셔츠’, ‘폭스 헤드 가디건’, ‘폭스 헤드 티셔츠’ 등이 있다. 특히, 신규 오픈을 기념해 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메종키츠네’ 머그컵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아울렛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왕점에 2030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들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