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사 대상 ‘높은 할인율 적용 상품에 관한 모니터링’ 안내7월 한 달 간 브랜드 자정 진행할인율 높이려고 ‘판매가 부풀리기’ 행위 집중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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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간 공정한 경쟁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고(高)할인 판매’ 상품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할인율을 의도적으로 높이기 위해 최초 상품 판매가를 인상하는 식의 ‘눈속임’ 행태를 사전에 방지하고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다.

    구체적으로는 할인 행사를 앞두고 브랜드 측에서 상품 판매가를 인상하는 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통상적으로 할인율이 높을 경우 구매 전환율이 상승하는 것을 감안해 고객들에게 할인 폭을 큰 것처럼 보이려는 눈속임 행위를 막겠다는 것이다.

    또 무신사는 신제품에도 불구하고 발매되자마자 곧장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고 오랜 기간에 걸쳐 ‘상시적 고할인’ 상품을 판매하는 것도 엄격히 점검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우선 파트너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공지사항을 기반으로 자정할 수 있는 유예기간을 7월 한달간 주고, 이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체계적인 모니터링에 나설 방침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건전한 성장과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플랫폼 운영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