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상권 맛집 발굴 및 홍보, 제품화 추진 업무협약우승팀은 롯데웰푸드 통한 제품 출시 기회"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ESG 강화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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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웰푸드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전국 골목상권 맛집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상생협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10일 동반위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에 상생 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의 델리 메뉴를 제품화해 출시하는 상생 프로젝트 ‘어썸바잇트’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각지의 샌드위치 맛집 홍보를 통해 해당 지역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한다. 더불어 선정된 맛집의 대표 메뉴는 제품 출시까지 추진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상생의 의미를 더한다.

    이를 위해 지난 6월부터 롯데웰푸드는 전국 각지 골목상권의 숨은 맛집을 발굴하는 ‘스트리트 델리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7월 25일까지 각 업체의 참가 신청도 받아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스트리트 델리 투어와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에 참여한 업체 중 심사를 통해 우승한 업체에게는 롯데웰푸드를 통한 제품화 출시 기회가 주어진다. 출시된 샌드위치 제품은 세븐일레븐을 통해 판매된다. 롯데웰푸드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해 조성한 재원을 바탕으로 시상도 진행한다.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준비됐다. 우승팀에는 1000만원, 본선 진출 5팀에는 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유튜브 채널, 온라인 콘텐츠 등 다양한 홍보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롯데웰푸드는 지속적으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