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품 사용 지양 등 친환경 활동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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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현대공업이 범국민 플라스틱 사용 저감 캠페인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8일 밝혔다.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 이른바 ‘BBP 챌린지’는 작년 8월 환경부 주관을 시작으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착한 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범국민적인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챌린지는 캠페인 참여자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면서 ‘플라스틱 안녕’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찍은 사진 게재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현석 현대공업 대표이사는 “탄소중립 목적을 둔 본 캠페인의 취지가 현대공업의 ESG 경영 목표와 뜻이 같다”며 “기업 내부에서도 일회용품 없는 조직문화를 위한 텀블러 사용, 플라스틱 빨대 줄이기 등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