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미국 시장 매출 전년비 3배 이상 증가지난주 미국 최대 뷰티 유통사 ‘얼타(ULTA)’ 오프라인 입점연내 대만·캐나다 코스트코 입점 확정하며 글로벌 시장 영토 확장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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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공장이 미국 온라인 시장에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마녀공장은 이달 초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초반부터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마녀공장은 지난 1분기 미국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08%) 증가한 큰 매출 증가폭을 나타냈다. 아마존에서는 3.5배 가까이(244%) 성장하며 미국 시장에서 떠오르는 K-뷰티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꼽혀왔다.
이에 마녀공장은 오프라인까지 영역을 확대, 이달 초 미국 코스트코 매장 300개에 입점을 마치며 저변 확대에 나섰다.마녀공장의 베스트셀러 ‘퓨어 클렌징 오일’은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입점과 동시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25년까지 입점 매장을 40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판매 품목도 확대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마녀공장의 스킨케어 베스트셀러인 ‘비피다 바이옴 앰플’을 100여개 매장에서 먼저 선보인다. 선판매 지점에서 판매량 등 현지 소비자 반응을 확인 후 2025년 5월부터 취급 매장을 점진적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이밖에 마녀공장은 7월 넷째주에 미국 대표 화장품 멀티숍 ‘얼타(ULTA)’의 온라인과 600개 오프라인 매장의 입점을 완료했다.마녀공장은 오는 8월, 11월에는 각각 대만과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한다. 중국·유럽(프랑스·스페인) 등에서는 입점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다.마녀공장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 많은 현지 소비자들과 만나고자 미국은 물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채널에서 입점 확정 또는 협의가 진행 중”이라며 “다시 돌아온 K-뷰티 전성기를 최전선에서 이끄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