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번째 입장객에게 항공권, 바우처 증정2018년 9월 첫 운영, 차별화로 입지 강화
  • ▲ 마호진 영업본부장이 10만번째 입장객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는 모습. ⓒ에어부산
    ▲ 마호진 영업본부장이 10만번째 입장객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는 모습.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1일 오전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내 에어부산 라운지에서 누적 이용객 10만 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마호진 영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에어부산은 특별히 10만 번째 입장객에게 국제선 왕복 항공권과 라운지 바우처를 증정하며, 의미를 더했다.

    지난 2018년 9월 국내 LCC 중 최초로 공항 라운지 운영을 개시한 에어부산은 인천공항 대비 라운지 시설이 부족했던 김해공항에서 대형 항공사와 차별화된 실용적인 콘셉트를 내세우며 입지를 강화했다. 

    2018년에만 1만여 명의 고객이 에어부산 라운지를 이용한 가운데, 코로나19 직전인 2019년에는 3만6000여 명의 이용객을 유치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2020년 3월부로 잠정 운영을 중단했다가 메뉴 리뉴얼을 거쳐 지난해 2월부터 라운지 운영을 재개했다. 기존 식음료에 더해 베이커리와 핑거푸드 등의 디저트와 와인, 위스키 등의 주류를 추가하며, 메뉴 구성에도 변화를 줬다.

    에어부산 라운지 이용권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출발 2일 전까지 사전 구매 가능하며,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와 라운지에서도 현장 구매할 수 있다. 

    24개월 미만 유아 및 국제선 부가서비스 번들(스마트업,프리미엄) 상품 구매 고객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PP(Priority Pass) 카드 소지자도 이용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라운지가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기고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 같은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용객들의 편의 향상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