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투자비용 상승, 시장악화 영향“지역기반 신사업 확대로 성장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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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헬로비전이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1% 감소한 2836억원, 영업이익은 46.8% 줄어든 7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실적 악화에 대해 LG헬로비전 관계자는 “신사업이 세 개 분야로 나뉘다보니 투자 비용 상승요인이 크다”며 “전반적인 시장 악화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1%, 80.2% 증가했다. 지난 4월 IP 기반 프리미엄 방송 서비스 ‘헬로tv Pro’ 출시와 렌탈 등 신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사업 부문별로는 방송이 1287억원, 통신이 340억원, MVNO(알뜰폰) 수익이 393억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498억원, 렌탈은 312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실적은 렌탈과 지역기반사업 성장이 견인했다. 렌탈 부문에서는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었고, 미디어 부문은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특화 예능 채널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LG헬로비전은 7월 지역 기반 문화 신사업인 뮤지엄엘을 인천 상상플랫폼에 개관하고 미디어아트, 순수 미술 등 기획 전시와 아트샵 등을 선보이며 ‘로컬 크리에이터’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CFO(상무)는 “2분기는 기존 사업인 케이블방송과 알뜰폰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렌탈·커머스·지역기반사업 등 신사업 성장의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는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지역 3대 신사업을 중점으로 추가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