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매출 1조2864억원·영업익 1166억원 각 3.3%, 130.4%↑맥주부문 흑자전환 성공… 소주부문 영업익도 55.1% 신장“마케팅 비용 효율화, 신제품 다브랜드 전략으로 매출도 성장”
  • 하이트진로가 상반기 마케팅 비용 효율화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대폭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13일 실적발표를 통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11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28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늘었다.

    하이트진로의 2분기 기준 영업이익은 682억원으로 전년 대비 472.6% 늘었고 매출은 66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신장했다.

    맥주 부문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176억원으로 전년 동기 흑자 전환했고, 매출은 39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소주 부문 영업이익은 623억원에서 9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1% 증가했고 매출은77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전년도 2분기 집중되었던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전체적인 시장 규모의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다브랜드 전략으로 매출 또한 소폭 성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