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일 디저트 강좌 수요 늘어나전통 디저트 넘어 프랑스·중동까지… 트렌디 확대신세계아카데미, 디저트 강좌 20% 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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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아카데미가 가을을 맞이해 디저트 강좌를 작년 가을 학기 대비 20% 늘려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올해 2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디저트 성지 스위트파크를 연지 3달 만에 누적 방문객 350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프랑스 아몬드 과자·중동 두바이 초콜릿 등 디저트의 국적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별한 날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먹기 위해 혹은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선물하기 위해 베이킹 강좌를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신세계아카데미는 고객들의 디저트 및 쿠킹 수업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작년 가을보다 20% 늘려 강좌를 소개한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사우스시티(구 경기점)는 디저트 수업을 30% 가량 확대했다.

    타임스퀘어점에서는 9월 13일 ‘추석 맞이 가을 화과자’ 수업을 선보인다. 다람쥐, 토끼 등 귀여운 동물 모양의 화과자를 만들어보며 고객들은 직접 만든 선물로 특별함을 전할 수 있다.

    11월 11일에는 대구신세계에서 ‘빼낭시에(초코막대과자+휘낭시에) 세트’ 강좌가 열린다.

    베이킹 스튜디오 오하의 대표이자 코리아 케익 디자인 콘텐스트 금상을 수상한 최다슬 강사가 1:1 개별지도 방식으로 진행해 고객들은 편안하게 자기만의 속도대로 수업에 참여해볼 수 있다.

    디저트 마니아 고객들을 위한 이색 국적의 디저트 수업도 마련했다.

    센텀시티점은 9월 22일 피스타치오 스프레드까지 직접 만들 수 있는 ‘두바이 초콜릿’ 강좌를 소개한다. 실제 해당 수업은 타 디저트 수업에 비해 초반 접수율이 3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프랑스식 아몬드 쿠키 플로랑탱을 만드는 ‘아몬드 플로랑탱’(9월 12일)· 주말 커플 베이킹 수업으로 진행되는 ‘크루키(11월 10일) 만들기’ 등 다양한 강좌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세계아카데미 관계자는 “트렌디하면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수업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일상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