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만의 차별화된 재미와 메시지 전달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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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투스는 오는 29일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 모바일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게임은 11비트 스튜디오의 ‘프로스트펑크’의 모바일 버전이다. 여러 대작 IP기반 모바일 게임을 만들어온 넷이즈가 개발을 맡은 만큼 많은 팬들이 이 게임에 크게 주목하고 있다. . 

    팬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원작을 어떻게 재현했는지’, 그리고 ‘원작과 어떻게 차별화를 꾀했는지’다. 이에 대해 넷이즈 개발진은 “원작과 동일한 상황과 주제 속에서 이 게임 만의 재미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개발 방향을 전했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제작 시 개발진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대한 완성도 있고 쾌적하게 원작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방점을 찍었다. 복잡했던 원작의 PC용 UI를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맞게 간소화하고
    게임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11비트 스튜디오와의 협업 또한 게임 전반적인 분위기를 살리기 위한 방향으로 진행됐다. 특히 개발진은 원작과 차별화된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만의 재미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점에 집중했다. 개발진은 “종말의 세계에서 생존자들이 서로 협력하고 의지하며 함께 발전하는 모습을 강조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게임은 원작에는 없는 시즌제 멀티플레이 콘텐츠를 통해 게임의
    연속성과 완결성을 모두 확보했다. 다른 유저와의 협력을 도모하고 각 유저들의 역할을 분배하기 위해 ‘특수 산업’이란 시스템을 만들었다. 다른 플레이어들과 논의를 통해 갈등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현실 세계와 유사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의제'와 같은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 밖에도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펍’, 멸종 위기의 동물을 구출하고
    돌봐주는 ‘동물 보호소’ 등 새로 추가된 여러 오리지널 콘텐츠 또한 공익적인
    메시지를 고려해서 구상됐다. ‘주식 시장’, ‘자동 운송 시스템’ 같은
    모바일 게임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간단하고 독창적인 요소도 추가했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총 7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얼리 엑세스를 진행한 미국, 영국, 필리핀 3개국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