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잔 접근성 높이기 위해 난이도 조절 고심오버킬 던파 원작 세계관과 이어지면서도 차별화던파 IP 확장에 안간힘… "완성도 높이는 데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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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잔은 던전앤파이터의 세계관을 이어가지만, 오버킬은 약간 다른 형태로 차별성을 둔 게임입니다."윤명진 네오플 대표가 '카잔'과 '오버킬'로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윤 대표의 던파 IP(지식재산권) 확대를 위한 노력은 그가 '던파맨'으로 불릴 수 밖에 없는 대목이다.윤 대표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 간담회를 통해 카잔과 프로젝트 오버킬에 대한 개발 방향을 공유했다. 넥슨은 지스타 부스를 통해 해당 게임들을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넥슨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하는 카잔은 던파 IP를 활용해 선보이는 하드코어 액션 RPG 게임이다. 콘솔 플레이 형식으로 재해석해 타격과 피격의 조작감을 강화했으며, 세련된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이 특징이다.윤 대표는 "카잔은 던파 주요 인물인 대장군 카잔의 복수극을 그린 게임"이라며 "원작인 던파 유저에게는 색다른 시점에서 이야기를 전달하고, 새로운 유저에게는 카잔의 복수극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윤 대표는 카잔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난이도 조절에 고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너무 어렵다는 피드백이 많아 내부에서 ‘이지 모드’ 옵션을 추가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게임을 완성했을 때 평가를 뒤집을 수 있는 기회는 더 이상 오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한 번에 모든 것을 쏟아내 완성하려 한다"고 강조했다.또한 윤 대표는 프로젝트 오버킬에 대한 개발 배경도 설명했다. 오버킬은 던파를 3D 환경에서 구현한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RPG다. 원작의 횡스크롤 액션과 세계관을 이어가면서 3D 그래픽의 전방향 액션 스타일로 전투를 발전시켰다.윤 대표는 "오버킬은 던파 향후를 자극할 게임으로 완성시키겠다"면서도 "전직 시스템을 하지 않는 등 원작 세계관과 이어지면서도 일부 게임성에 차별점을 둘 계획"이라고 설명했다.그는 "크로스 플랫폼이라는 목표에 맞게 모든 플랫폼에 적합한 조작 환경을 제공하려 한다"며 "던파처럼 보이되 원작에서 느끼지 못할 요소들을 담아내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끝으로 윤 대표는 "던파 세계관을 하나의 게임에서 보여주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더 많은 이용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