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6000여건 감지 성과구형 아이폰, 안드로이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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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가 출시 열흘 만에 다운로드 1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7일 출시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통화 녹음과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서비스다. 아이폰14 이상 단말기를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익시오는 출시 10일 만인 16일 기준으로 다운로드 건수 10만건을 넘어섰다. 일 평균 5000여건의 다운로드가 이뤄지고 있어 연내 3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용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사용한 기능은 통화 녹음과 요약이었다. 이용자 10명 중 3명은 AI가 음성 통화를 텍스트로 변환해 보여주는 ‘보이는 전화’ 기능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로 판단될 때 고객에게 알림을 보내는 ‘보이스피싱 감지’ 기능도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익시오는 출시 2주 동안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6000여건을 감지했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14 이전 모델과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석영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트라이브 담당은 “앞으로도 익시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능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