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덴싱 보일러 '따뜻함' 전달 취지보일러가 라면 끓이는 연상효과
  • ▲ 경동나비엔이 CU와 협업해 '보일라면'을 출시했다. ⓒ경동나비엔
    ▲ 경동나비엔이 CU와 협업해 '보일라면'을 출시했다.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편의점 CU와 협업해 보일러처럼 따뜻한 라면 ‘보일라면’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발열체와 특수용기를 활용해 불 없이 차가운 물로도 끓일 수 있는 라면으로, 피크닉이나 캠핑, 등산과 같은 야외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전국 편의점 CU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보일러’가 선사하는 따뜻함을 재치 있게 전달하고자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라면’을 활용해 CU와 협업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보일라면은 부대찌개 맛으로, 특수 조리용기와 포장 패키지, 발열체로 구성된다. 

    경동나비엔의 콘덴싱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가 그려진 패키지는 보일러와 라면의 공통된 특성인 ‘따뜻함’을 떠오르게 하고, 조리 과정에서 나는 수증기와 물 끓는 소리는 보일러가 라면을 끓이는 듯한 연상 효과를 준다.

    보일라면은 특수 조리용기와 발열체를 활용해 뜨거운 물 없이도 따끈한 라면을 완성한다. 바깥 용기에 발열체와 물을 넣고, 내부 용기에 스프와 면을 넣은 뒤 표시된 선에 맞게 물을 부으면 된다. 뚜껑을 닫으면 물이 끓고, 10분만 기다리면 따뜻한 라면을 바로 먹을 수 있다. 

    덕분에 일반 봉지라면 또는 컵라면과 다르게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외국인에게도 사랑받는 문화인 ‘한강 라면’을 더욱 손쉽게 먹을 수 있어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2020년에도 CU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인기를 끌었던 광고 문구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 드려야겠어요’를 콘셉트로 방한용품 4종(핫팩, 장갑, 귀마개, 마스크)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경동나비엔과 CU는 지난 협업에 이어 올해는 라면으로 함께 하며 올겨울 소비자에게 재미와 따뜻함을 동시에 전달할 계획이라 밝혔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생활에 필수적인 보일러를 좀 더 친근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CU와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보일라면에 그려진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강화된 온수 기능을 기반으로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전환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