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 통합관리 운영 통한 서비스 질 향상안전한 제품 제공 위한 품질 안전 노력 등"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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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뚜기가 소비자 권리 향상 등 소비자 관점 경영활동에 나서고 있다.

    3일 오뚜기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통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상담실을 통해 직접 의견을 듣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 제안, 칭찬 등을 선별해 VOC를 전사적으로 공유한다.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고객과의 소통’을 컨셉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으며,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웹 부문 식품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다각도로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 초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를 통해 모든 제품·원료에 대한 엄격한 안전성 검증과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7월에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식품안전문화 조성’을 주제로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와 연계해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으며, 식품안전 관련 대학교수 등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위해요소 소통 방안,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소비자 위해요소 분석 등을 공유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한 경영활동을 목표로 선정하고, 제품 기획, 판매 등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