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 일 간 3654억 규모 초당 최대 720개 판매지난해 대비 판매액 21% 이상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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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무진장 24 겨울 플랙프라이데이'(11월 24일∼12월 4일) 온라인 누적 판매액이 지난해 대비 21% 늘어난 365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일 자정에 종료한 무진장 겨울 블프는 4000여 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 금액 3654억 원을 기록했다. 

    행사 종료를 하루 앞두고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 총판매액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약 21% 신장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판매된 상품 수는 730만 개 이상에 달한다. 행사 종료 직전인 4일  밤에는 주문량이 급증하면서 초당 720개에 달하는 최다 판매 건수를 기록했다.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가 활발하게 거래되며 1인당 구매액(객단가)도 상승했다. 

    이번 행사의 객단가는 약 16만4000원으로 지난 8월에 진행한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의 객단가와 비교해 50% 높은 수준이었다. 고객 당 평균적으로 구매한 상품 수는 3.18개다.

    역대급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인 라이브 방송도 흥행을 거뒀다. 총 25회로 편성된 무진장 라이브 누적 거래액은 약 95억 원을 기록했다. 누적 시청자 수는 370만 명을 넘어섰다. 
     

    무진장 겨울 블프가 진행된 오프라인 매장에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토어 대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찾은 방문객수는 누적 18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회사 측은 집계했다.

    지난 9월 문을 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거래액과 합산할 경우, 올해 무진장 블프의 오프라인 거래액은 전년 대비 130% 성장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로 3주년을 맞은 무진장은 매년 규모와 혜택을 확대하며 대표적인 패션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올해도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바탕으로 실적 성장을 이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