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0년 차K뷰티 인기 반영 ‘글로벌 트렌드’ 부문 신설외국인 대상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
  • ▲ 올리브영 홍대타운 매장에 마련한 '올리브영 어워즈 2024' 팝업 전시 공간 대표 이ⓒCJ올리브영
    ▲ 올리브영 홍대타운 매장에 마련한 '올리브영 어워즈 2024' 팝업 전시 공간 대표 이ⓒ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올리브영 어워즈' 10주년을 맞아 이번 한 달 간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글로벌몰 등에서 '2024 올리브영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1억 건 이상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 및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올해 어워즈 수상을 위해 집계한 고객 구매 건수는 1억6000만 건이다. 10년 전 수치인 1000만 건과 비교했을 때 16배 이상 커진 규모다. 33개 부문에서 137개 상품을 선정했다.

    K컬처 열풍과 함께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부상 중인 K뷰티의 인기를 반영해 '글로벌 트렌드'(Global Trend) 부문도 신설했다. 

    미국·일본·유럽 등 전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구매 데이터 58만 건을 집계해 19개 상품을 추가 선정했다.

    어워즈가 10회차를 맞이하는 동안 올리브영이 시상한 중소 인디 브랜드 상품은 누적 1300여 개다.

    올해 어워즈 행사의 핵심은 '명예의 전당' 팝업 전시다. 강남타운·홍대타운을 포함한 전국 주요 매장 13곳에서 동시에 열린다. 

    광주타운·대구타운·대전타운·서면타운·제주타운 등 지역 거점 매장과 한옥 매장 경주황남점 등에서 운영한다.

    올리브영이 선정한 명예의 전당 브랜드는 총 5개로 메디힐·미장센·바이오더마·아이소이· 클리오 등이다. 

    외국인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명동타운 등 글로벌 관광특화 매장을 포함한 전국 매장에 별도의 진열 공간을 조성한다.

    이 기간 글로벌몰에서는 북미, 일본, 유럽 등 해외에서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국가별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10년 동안 해를 거듭하며 진화해 온 올리브영 어워즈는 수상 선정 기준인 '고객'이 주인공이 되는 업계 유일의 뷰티&헬스 시상 행사"라며 "앞으로 K뷰티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