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CS전담팀서 아시아 최초 고객 만족 경영시스템 인증까지 획득 원커넥트, '기업 경쟁력 강화 조력자'로 자리매김 차별화된 노하우로 다변화된 고객 니즈 대응
  • ▲ 원커넥트 DX 센터 전경ⓒ세정그룹
    ▲ 원커넥트 DX 센터 전경ⓒ세정그룹
    세정그룹은 CS전담팀에서 출범한 CS 전문 기업 ‘원커넥트’가 올해 원스톱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패션부터 전 업종에 걸친 고객사에게 전문적인 CS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아울러 향후  ‘AI 기반의 고객 중심 경영’ 극대화 전략 추진을 통해  각 기업별 맞춤형 디지털 CS 구축부터 컨설팅, TM 콜센터 운영, 상담 품질 관리 및 교육까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원커넥트’는 지난 2022년 아시아 패션업계 고객센터 최초로 ‘고객 만족 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한 CS 전문 기업이다.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을 위한 전문적인 CS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커넥트는 1993년 국내 대표 패션기업 세정의 CS전담팀에서 시작됐다. 이후 본사 1층 로비와 지사, 영업소에 ‘고객상담실’을 두며 점차 조직이 확대됐다. 

    이와 함께 ‘기술표준원’의 ‘사후 서비스 우수 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고도화된 VOC(Voice Of Customer) 경영 시스템을 도입했다.

    TM(Telemarketing) 전문 ‘컨텍센터’도 구축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지난 2020년 CS 전문 기업 ‘㈜세정씨앤엠’이 설립됐다. 이후 이커머스팀을 출범시키고 고객센터 업무 종사자를 위한 CS 교육과 교육 콘텐츠 개발도 진행하면서 CS 문화를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발휘한 VOC 통합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피드백을 자산화했다. 신속 정확한 고객 중심적 서비스 체계를 수립해 ‘고객 만족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23년에는 사명을 ‘원커넥트’로 바꾸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원커넥트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소리를 듣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세정은 설명했다. 

    세정 관계자는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면서 "향후  AI 기반의 고객 중심 경영 극대화를 위한 전략을 추진하는 동시에 AI로는 다룰 수 없는 감성적인 측면까지 고려한 서비스를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세정그룹
    ▲ ⓒ세정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