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해외 상품 네트워크 통해 최적 상품 공급식자재 유통 외에도 고객응대, 위생관리방법 등 매뉴얼도 적용"단순 식자재 공급사 아닌 비즈니스 파트너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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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포케 전문점 ‘슬로우캘리’에 연 150억원 규모의 식자재 공급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슬로우캘리는 지난 2018년 서울 연남동에서 시작한 국내 최초 포케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현재 전국에서 16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클래식 연어 포케, 스파이시 참치 포케, 부채살 스테이크 보울 등이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0월 슬로우캘리와 계약을 맺은 뒤, 올해부터 본격적인 식자재 공급에 나섰다. 전국 콜드체인 물류망을 통해 포케 주재료인 연어, 샐러드 채소믹스 등을 납품해 슬로우캘리 전 매장에서 신선한 음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주재료인 연어의 경우 CJ프레시웨이의 글로벌 상품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소싱해 공급한다. 급속 냉동 방식을 적용한 필렛(순살) 상품으로 조직 손상을 최소화해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공급 외에도 효율적인 점포 관리를 위한 맞춤형 매장 운영 매뉴얼도 제작했다. 매뉴얼에는 홀·주방 운영, 고객 응대, 위생 관리 방법 등 기본 정보를 비롯해 슬로우캘리 매장 특성을 반영한 체크리스트, 식자재 보관 방법 등 추가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슬로우캘리가 대한민국 대표 포케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단순 식자재 공급사가 아닌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