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손’ 액티브 시니어, 로봇청소기 매출 218.7% 늘어5060세대, 가사 부담 덜고 취미·레저 즐기는 트렌드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 ‘드리미’ 특별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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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이 로보트 청소기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0일 본점에 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인 ‘로보락’의 정식 매장을 오픈하고 ‘드리미’ 인기 제품 단독 혜택을 담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스마트 가전 매출의 큰 손으로 떠오른 ‘액티브 시니어’ 세대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는 활동적인 노년을 일컫는 용어로 적극적인 사회 활동과 여가 소비를 즐기는 50~60대다.지난 한 해 신세계백화점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28.6% 가량 신장했다. 이 가운데 로봇청소기와 식기세척기 등을 모바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스마트 가전’ 매출이 특히 159%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 ▲ '스마트 가전' 연령대별 매출 신장률ⓒ신세계백화점
연령대별로 분석해보면, 시니어 고객 매출 성장세가 뚜렷하다. 50대 이상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18.7% 이상 크게 오르며 2030 매출 신장률(141.5%)을 크게 앞지른 것이다.
특히 드리미와 로보락 등 집 밖에서 원격 조정이 가능한 로봇청소기 브랜드가 높은 인기를 얻었다.
신세계백화점은 로봇청소기 등 스마트 가전 수요에 대응해 신규 매장을 늘리고 쇼핑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10일 본점 신관 7층에 로보락 정규 매장을 오픈한다. 오픈 프로모션으로 인기 모델인 S8 Max Ultra 등 로봇청소기, 습식청소기 등을 최대 25만원까지 할인 판매하고, 구매 고객 대상 더스트백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또, 로보락 신제품인 'S9 Max V Ultra, S9 Max V Slim' 등이 출시되는 21일부터는 백화점 본매장에서 구매 접수를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함께 펼친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는 드리미 X50 모델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이은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최근 소비력을 갖춘 시니어들의 스마트 가전 구매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며 “향후에도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 기획과 프로모션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