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대비 0.8% 증가한 1371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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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LB제약 로고. ⓒHLB제약
HLB제약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대폭 증가한 14억7400만원으로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0.8% 증가한 1371억원을 기록했다.HLB제약은 이 같은 성과에는 사업 부문별 손익 구조 개선과 비용 및 원가 절감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회사는 2023년부터 타사에 위탁 생산을 맡겨 온 전문의약품에 대해 자체 생산 전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지난해 본격적으로 자사 생산에 들어갔다. 그 결과 전문의약품 제조 원가를 절감할 수 있었다. 또 건강기능식품 부문의 경우 그간 시장 내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진행해 왔던 대규모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최적화함으로써 비용 절감을 이뤄냈다.이와 함께 각 부문의 성장세도 매출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HLB제약의 세파클러캡슐은 지난해 4분기부터 세파클러 원외처방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시장 내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아울러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는 그린 프로폴리스를 비롯해 다양한 종합 건강 케어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또 지난해는 매출 성장과 함께 회사의 미래를 위한 투자도 지속했다. HLB제약은 지난해 17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가운데 경쟁력 있는 제네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허가권 양수도 전략을 펼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갔다. 타사 의약품 중에서도 유망한 제품의 경우 코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새로운 품목으로 도입함으로써 사업 확장을 꾀했다.박재형 HLB제약 대표는 "최근 녹록치 않은 대외경기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선제적인 사업구조 재편과 원가절감, 사업부문별 역량 강화를 통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며 "올해는 지금까지 다져 온 매출을 기반으로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장기지속형 주사제 개발과 향남 공장 신축 등을 추진, 중견 제약사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