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고도화 통한 기존 AI 서비스 업그레이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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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손해보험이 기존 AI(인공지능) 서비스 고도화와 생성형AI 개발 기반 확보를 위한 ‘AI 개발 운영 플랫폼’을 구축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AI 개발 운영 플랫폼은 롯데손해보험이 기존 개발한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및 심층학습(Deep Learning) 기반 서비스의 데이터 분석 환경을 혁신적으로 고도화하여 AI 기술의 실질적인 도입과 활용을 지원한다.

    해당 인공지능 플랫폼은 금융사 내부 환경에 맞춰 안전하게 운용한다. 이를 통해 향후 AI를 다양한 비즈니스 업무와 접목시킬 수 있게 하는 유연한 개발 환경도 조성했다.

    금융권 최초의 첨단 기능도 탑재했다. 주석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코드를 만들어주는 ‘온프레미스 코드 어시스턴트’로 개발 편의성을 높이고 향후 현업에서의 적용 가능성도 확대했다.

    또한, 텍스트만을 입력받아 처리하는 LLM(Large Language Model) 뿐만 아니라 텍스트와 이미지를 비롯한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멀티 모달 모델’(Multimodal Model)을 활용할 수 있는 기반도 조성됐다.

    롯데손보 측은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전략에 있어 인공지능 플랫폼을 통한 내부 효율성 강화 및 고객 이익 향상을 위한 진보된 기틀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손보는 향후 AI 모델 개발 운영 플랫폼의 공통 기능을 활용해 가입설계, 인수심사,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보험서비스에 활용하도록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향후 생성형 AI를 적용한 다양한 AI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확대 적용하기 위한 인프라 고도화에 성공했다"며 "보험업의 전 과정에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디지털 전환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