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트레킹화 ‘343 라이트 스텝’ 인기신발 신제품 매출 전년비 80% 신장"아이유 트레킹화 호조세 이끌어"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블랙야크는 초경량 트레킹화 ‘343 라이트 스텝’ 인기에 힘입어 1분기 신발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1~3월 신발 신제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 상승했다. 특히 블랙야크 트레킹화 343 시리즈의 올해 신제품인 ‘343 라이트 스텝’의 매출이 전년 동일 시리즈 제품 대비 140% 증가했다.

    2025 S/S시즌 첫 캠페인으로 블랙야크가 전속 모델 아이유와 함께 선보인 ‘343 라이트 스텝’은 가벼움, 쿠셔닝, 안정성 등 고기능성에 간결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웨이로 가벼운 산행은 물론 여행, 일상에서도 신을 수 있는 다목적 트레킹화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아이유가 캠페인 영상과 화보에서 착용한 ‘343 라이트 스텝’ 그린 컬러는 리오더 물량 확보에도 불구하고 65%의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김익태 블랙야크 사장은 “블랙야크의 신발 라인이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도 다목적으로 활용하는 트렌드까지 공략하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한다”며 “블랙야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