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트레킹화 ‘343 라이트 스텝’ 인기신발 신제품 매출 전년비 80% 신장"아이유 트레킹화 호조세 이끌어"
-
- ▲ ⓒ블랙야크
블랙야크는 초경량 트레킹화 ‘343 라이트 스텝’ 인기에 힘입어 1분기 신발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올해 1~3월 신발 신제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 상승했다. 특히 블랙야크 트레킹화 343 시리즈의 올해 신제품인 ‘343 라이트 스텝’의 매출이 전년 동일 시리즈 제품 대비 140% 증가했다.2025 S/S시즌 첫 캠페인으로 블랙야크가 전속 모델 아이유와 함께 선보인 ‘343 라이트 스텝’은 가벼움, 쿠셔닝, 안정성 등 고기능성에 간결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웨이로 가벼운 산행은 물론 여행, 일상에서도 신을 수 있는 다목적 트레킹화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특히 아이유가 캠페인 영상과 화보에서 착용한 ‘343 라이트 스텝’ 그린 컬러는 리오더 물량 확보에도 불구하고 65%의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김익태 블랙야크 사장은 “블랙야크의 신발 라인이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도 다목적으로 활용하는 트렌드까지 공략하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분석한다”며 “블랙야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