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액·매출 3년 새 3.6배 성장대표 서비스 에이블리, 2년 연속 흑자 뷰티·푸드·라이프 등 확장 카테고리 약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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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2024년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성장한 3343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이는 3년 전인 2021년(935억원) 대비 약 3.6배(258)%, 2022년(1785억)과  2배 가까이(87%) 성장한 수치다.

    이 같은 성과는 패션을 넘어 뷰티, 푸드, 라이프 등 확장 카테고리에서 나왔다. 지난해 ‘에이블리 셀러스’(오픈마켓 형식)가 속한 ‘서비스 매출’은 1891억원으로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 

    에이블리 풀필먼트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가 포함된 ‘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15%가량 성장한 1451억 원을 기록하며 실적 견인에 한몫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2021년 7000억원 수준이던 거래액을 2024년 2조 5000억원까지 끌어올리며 3년 만에 무려 3.6배 성장하는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대표 서비스 '에이블리'만으로 거래액 2조원을 달성하며 전사 성장에 기여했다. 이는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연 거래액 '2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또 '에이블리' 사용자 수(MAU)는 940만명, 2021년부터 5년 연속 버티컬 커머스 1위다. 종합몰과 전문몰 통합 순위에서도 2위를 기록했다.
     
    신사업 분야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3년 하반기 처음 선보인 남성 패션 앱 ‘4910(사구일공)’의 지난해 4분기 거래액은 1분기 대비 560% 증가하고, 월 사용자 수는 170만명을 기록해 남성 패션 앱 2위를 기록했다.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는 지난해 하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00% 성장했으며, 일본 현지 누적 다운로드 수는 560만 회를 돌파했다.

    2023년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전사 기준 첫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한 데 이어, ‘에이블리’는 2년 연속 견고한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에이블리’를 통해 창출한 영업이익을 비롯 연간 100억원 이상을 ‘4910’, ‘핀테크’ 등 신사업과 ‘아무드’를 통한 글로벌 확장에 재투자했다. 

    이와 더불어, 창사 이래 거둔 첫 흑자 달성을 기념해 2023년 영업이익 33억원 전액을 전사 인센티브로 제공한 결과,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전사 기준으로 154억원가량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올해는 강력한 AI 기술력, 방대한 양질의 취향 빅데이터, 전문성을 보유한 팀(Team)을 필두로 포트폴리오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