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부문 이어 MX사업부 첫 메시지"모바일 시장,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속도 및 실행력 강조 "유연한 의사결정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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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겸 MX사업부장ⓒ삼성전자
노태문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 직무대행(사장)이 기존 모바일경험(MX)사업부 구성원들에게 신사업 발굴과 판매단 운영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노 사장은 16일 MX사업부 구성원들에게 보낸 사내 메일을 통해 "사업부장으로서 앞으로는 미래 성장의 기반이 될 신사업 발굴, 디자인 및 사용자경험(UX), 그리고 매출 확대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판매단 운영에 보다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노 사장은 지난 11일 고(故) 한종희 부회장의 뒤를 이어 DX부문장을 맡은 이후, 열흘 만인 지난 11일 DX부문 구성원들에게도 사내 메일을 통해 첫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최근 MX사업부에 신설된 최고운영책임자(COO) 역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노 사장은 "최원준 DX부문 MX사업부 개발실장(사장)이 개발실은 물론 품질, 고객경험(CX), 제조, 구매 등 제품 경쟁력의 핵심이 되는 공급단 조직을 총괄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역할 분담은 책임을 명확히 나누고, 이를 통해 더 빠르고 유연한 의사 결정과 과감한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고 강조했다.그는 이어 "최근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MX뿐 아니라 DX 부문 전체를 이끌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면서 그 무게가 크게 느껴진다"며 "임직원들과 함께라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또 "MX사업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해오며 성장해 왔고, 지금 이 순간에도 변화는 계속되고 있다"며 "특히 모바일 시장에서는 어느 때보다 빠른 판단과 실행력이 중요해진 시점"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