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AX 최적화 포럼서 수학적최적화 기술 제시고객사 2000개 확보, 광고 금액 300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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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가 고객들을 초청한 ‘AX 최적화 포럼’을 통해 수학적 최적화 기반 혁신 사례와 기술 트렌드를 공유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포럼은 ‘최적화로 혁신과 미래경영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수학적 최적화 기반의 혁신 사례와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산업 전반의 기술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한 목적이다.수학적 최적화는 의사결정 상황에서 선택 가능한 모든 경우의 수를 분석해 비용 최소화와 성과 극대화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안을 제시하는 기술이다.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에이전틱 AI를 포함해 AI 분야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도 손꼽힌다.LG CNS는 이번 포럼에서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를 기반으로 광고업계의 혁신을 이끈 사례를 소개했다. MOP는 수학적 최적화, AI 기술을 통해 셀러들의 포털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플랫폼이다.예를 들어 셀러가 포털 검색광고를 통해 운동화를 판매할 때 ▲소비자가 운동화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간 ▲광고 클릭수가 높은 화면상의 위치 ▲경쟁사 입찰가 등을 분석해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하는 최상의 광고집행 방안을 찾을 수 있다. LG CNS는 지난 2023년 5월 MOP 출시 후 2년만에 2000여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고, 고객이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 금액은 3000억원을 돌파했다.LG CNS는 최적화 전문가를 지속 육성·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5월부터 국내 최초의 수학적 최적화 경연대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연세대학교 대학원 과정에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인 ‘지능형데이터·최적화’ 학과를 신설하는 협약도 체결한 바 있다.현신균 LG CNS 대표는 “수학적 최적화는 기업의 경영 효율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해답”이라며 “수학적 최적화와 AI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가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