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경험형 특화 매장대형 쇼핑 상권 신규 출점"모바일의 처음부터 끝까지 체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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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 경험형 특화 매장 ‘롯데하이마트 고덕점’ 정면 전경ⓒ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5일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 신규 점포인 ‘롯데하이마트 고덕점’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고덕점은 강동구에 새롭게 문을 여는 대형 복합몰 ‘강동 아이파크 더리버’ 지하 1층에 입점하며, 1322㎡(약 400평) 규모로 선보인다.롯데하이마트 고덕점의 가장 큰 차별점은 새롭게 선보이는 체험 중심 모바일 전문관 ‘모토피아(MOTOPIA)’다.‘모토피아’는 ‘모바일’과 ‘유토피아’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등 다양한 모바일 제품군은 물론, 요금제 상담과 개통 서비스까지 한 번에 가능한 모바일 특화 공간이다.우선 ‘키즈’, ‘학생’ ‘성인’, ‘시니어’ 등 고객의 라이프 스테이지별 특징, 모바일 브랜드나 기기에 대한 선호도, 데이터 사용량과 같은 사용 패턴 등에 맞춰 개인별로 최적화된 요금제와 단말기를 매칭해 주는 추천 시스템을 도입했다.상품 구색도 대폭 강화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의 경우 운영 상품 수를 기존 매장보다 3배 가량 늘렸고, 모바일 액세서리도 10배 이상 확대했다.삼성전자와 애플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미국의 모토로라와 영국의 ‘낫씽(NOTHING)’ 등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모바일 상품도 판매한다.또한 웨어러블 기기 브랜드인 미국의 ‘가민(GARMIN)’과 액세서리 브랜드인 미국 ‘벨킨(BELKIN)’, 한국의 ‘빅쏘’, ‘픽스팟’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들을 한 곳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이 밖에도 ‘모토피아’에서는 사진촬영, 게임, 음악감상 등 모바일 기기의 주요 기능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이 있다.모바일 특화 콘텐츠 외에도 롯데하이마트가 강화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형 특화 MD들을 함께 선보여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한 경험을 제공한다.인테리어 전문 상담원이 상주해 가구와 인테리어의 통합 상담을 제공하는 ‘빌트인 상담존’도 있다.롯데하이마트는 신규 점포 및 리뉴얼 점포를 통해 오프라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윤용오 롯데하이마트 운영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토피아’에서는 ‘모바일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