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뷰티 페스티벌 ‘2025 올리브영 페스타’ 성료5일간 관람객 3.3만명, 비즈니스 관계자 3700여명 찾아"기회의 장이자 트렌드 한 눈에 쇼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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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5월 21~25일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진행된 '2025 올리브영 페스타'의 관람객들이 야외 버스킹 공연을 감상하고 있다.ⓒ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열린 ‘2025 올리브영 페스타’를 3만3000여명의 관람객과 3700여명의 글로벌 바이어 등 업계 관계자가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올리브영 페스타는 3500평 면적의 노들섬 전역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와 콘텐츠로 채웠고, 동시에 브랜드와 소비자, K뷰티 산업 종사자, 글로벌 바이어 등이 참여하며 ‘K뷰티 산업 컨벤션’으로 의미가 확장됐다. -
- ▲ ⓒCJ올리브영
'K뷰티 글로벌 진출'을 주제로 열린 강연 퓨처커넥트에는 올리브영의 주요 협력사와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인 신진 브랜드사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했고, 실질적인 비즈니스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이진수 씨엠에스랩 대표는 “올리브영이 앞장서 글로벌 진출을 체계적으로 이끌어 준다면 중소 K뷰티 브랜드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인플루언서와 뷰티 전문가가 함께하는 토크쇼, 메이크업 시연,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된 딥다이브 프로그램도 브랜드 팬덤 확장에도 기여했다. 주요 트렌드를 반영한 슬로우에이징·이너뷰티 등 연합 부스를 통해 신진 브랜드의 참여도 확대됐다.올해는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 브랜드에 국한하지 않고, 유망한 신진 브랜드까지 참여 폭을 넓혀 K뷰티 브랜드의 다양성을 한층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유통업계 관계자와 세계 각국의 뷰티 인플루언서도 초청됐다. 미국(아마존), 일본(이온, 이베이재팬), 홍콩,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유통 플랫폼 관계자 약 400명이 올리브영 초청으로 참여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한 일본 유통사 관계자는 “한국의 트렌디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고, 일본 시장에 도입할 만한 브랜드도 눈여겨봤다”고 말했다.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호평도 이어졌다.이탈리아 출신인 에리카 펠레가타(Pellegatta)는 “올리브영에 입점한 K뷰티 제품을 리뷰해 달라는 팔로어들의 리뷰 요청이 많아 다양한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올리브영은 지난 6년간 ‘올리브영 페스타’를 산업과 소비자가 만나는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왔다.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올해 페스타를 통해 K뷰티의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 확장성, 브랜드 팬덤의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올리브영은 유통을 넘어 K뷰티 산업 생태계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플랫폼으로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