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 솔루션 'W-WMS' 기술력 인정기업용 물류 관리 솔루션 국내 최다 구축 실적"고객 맞춤형 물류 혁신 실현"
  • ▲ (왼쪽 두번째) 이상용 웅진 ERP1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
    ▲ (왼쪽 두번째) 이상용 웅진 ERP1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웅진
    웅진이 ‘2025 한국로지스틱스대상’에서 물류플랫폼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은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지난 1998년부터 국가 물류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단체 및 전문가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웅진은 독일의 업무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가 제공하는 확장형 물류 관리 솔루션 SAP EWM 기반으로 자체 제작한 ‘W-WMS(WiJARD-Warehouse Management System)’를 통해 복잡한 물류 현장 개선과 고객 맞춤형 물류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W-WMS’는 자주 쓰이는 기능과 프로세스를 표준화 및 패키지화해 일부만 조정해도 맞춤 적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산업별 현장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빠르게 구축할 수 있어 고객사들의 물류 운영 효율성과 현장 대응력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웅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확장을 통해 고객사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