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스페셜' 등 주요 제품 가격 올라이재명 대통령 정권 들어 첫 외식브랜드 가격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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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bhc)이 운영하는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주요 메뉴 가격을 인상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재명 정부 들어 첫 외식 브랜드의 가격 인상이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창고43은 지난 6월 16일자로 주요 메뉴 가격을 최대 10.2% 올렸다.가장 인상 폭이 큰 것은 대표 메뉴인 ‘창고스페셜’이다. 해당 메뉴 가격은 4만9000원에서 5만4000원으로 10.2% 올랐다.특안심은 6만3000원에서 6만5000원으로 2000원 인상되며 설화등심은 6만7000원에서 6만8000원으로, 치마살도 6만9000원에서 7만원으로 각각 인상됐다.식사와 식전 어울림 메뉴도 올랐다. ▲매운 소갈비찜(2만3000원→2만5000원) ▲왕갈비탕(2만1000원→2만3000원) ▲반달육전(2만3000원→2만4000원) ▲육회(3만4000원→3만5000원 ▲두가지 치즈구이(1만8000원→2만원) ▲모듬야채구이(1만6000원→1만8000원) 등이다.이번 가격 인상은 이재명 대통령 정권 수립 이후 첫 외식 브랜드 인상이다. 이 대통령이 지난 9일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라’며 물가잡기를 주문한지 불과 일주일만이다.이 대통령은 제2차 비상경제점검 태스크포스 회의 이후 SNS에 “물가 안정과 경제 회복을 위해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겠다”며 “물가 동향을 면밀히 살피고, 필요하다면 즉각적으로 조치를 시행할 수 있게 준비할 계획”이라고 약속한 바 있다.창고43의 이번 가격 인상은 수익성 강화를 위함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창고43의 매출은 536억원, 영업이익은 6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4.5%, 33.4% 감소했다.그럼에도 부자되세요(창고43 법인명)는 지난해 70억원을 모회사인 다이닝브랜즈그룹에 배당했다. 이는 글로벌고메이서비시스(GGS)를 거쳐 지배구조 정점에 있는 MBK 파트너스로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