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니즈 반영한 쇼핑 및 여가문화 공간 설계구리 내 유일한 대형마트로 시민쇼핑 편익 향상3040세대 맞춤형 최적의 쇼핑 환경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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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26일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구리유통종합시장 내에 ‘그랑그로서리(Grand Grocery) 구리점’을 새롭게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1999년부터 2021년까지 20년 넘게 영업했던 기존 구리점 자리에 약 4년 만에 다시 문을 여는 것이다.

    구리시 내에는 2021년 롯데마트 구리점 영업 종료 이후 대형마트가 전무한 상태였다. 롯데마트는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오프라인 채널의 강점인 ‘그로서리’와 ‘몰링’을 결합한 미래형 매장으로 구리점을 설계했다.

    1층에는 뉴 그로서리 포맷인 ‘그랑그로서리’를 도입했으며, 2층은 토이저러스, 문화센터, 북카페 등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강화한 ‘고객 체류형 매장’으로 구성해 몰링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또한 롯데마트는 이번 구리점 오픈을 계기로, 해당 점포를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 ‘롯데마트 제타’의 경기 동북부 핵심 거점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4월 1일,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국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 ‘오카도(Ocado)’와의 협업으로 AI 기반의 ‘롯데마트 제타’ 앱을 정식 론칭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의 상품을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 웰니스와 실속을 아우른 식품 전문매장 ‘그랑그로서리’

    1층에는 롯데마트의 최대 구색 식품 전문매장 ‘그랑그로서리’가 들어선다. 전체 면적의 90%를 식품에 할애하며 다양한 먹거리 특화 매장을 선보인다.글로벌 상품의 비중도 일반 점포 대비 약 2배 늘려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은 물가안정을 위한 콘텐츠도 강화했다. 매주 10대 신선식품을 선정해 초저가 수준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축산 매장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손질하는 도매형 ‘리테일 팩’ 육류 상품도 운영한다. 또한 구리시와 협업해 구리 농수산물 도매시장과 연계한 ‘구리시 상생 채소’도 일반 상품 대비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 3040대 맞춤형 몰링 공간, ‘키즈&패밀리’ 콘텐츠 집중한 체류형 매장

    2층은 약 1100평 규모로, 구리 상권의 주요 타깃층인 30~40대 젊은 가족 고객을 위한 체험형 몰링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체험형 ‘토이저러스’를 선보인다. ‘뽀로로·타요 전문관’, ‘캐치! 티니핑 브랜드샵’, ‘반다이 스토어’ 등 다양한 브랜드를 숍인숍 형태로 운영하며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세대의 취향을 아우를 수 있다. 

    레고와 보드게임 체험존과 함께 시즌별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쇼핑과 놀이가 결합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구리점은 롯데마트 최초로 문화센터 내 ‘트니트니 플러스’ 직영센터를 도입한다. 

    전문강사가 상주하며 놀이 체육, 미술, 음악을 결합한 프리미엄 예체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댄스, 악기, 공예 등 젊은 성인 취향을 고려한 특화 강좌 및 주말 가족단위 체험 강좌도 폭넓게 준비했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롯데마트가 4년 만에 구리시로 돌아온 만큼 그로서리 전문 포맷 ‘그랑그로서리’와 키즈&패밀리 중심의 몰링형 매장을 결합한 롯데마트의 차세대 모델을 제시했다”며 “특히,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을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 ‘롯데마트 제타’의 경기동북부 지역 핵심 거점으로 활용해, 온-오프라인 모두 구리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