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출범한 '현대모터클럽' 첫 해외 팬덤팬덤 지원→브랜드 인지도 및 서비스 제고 선순환"해외 브랜드 팬덤 확장 지원, 고객 목소리 경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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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3일 일본 후지노미야시(市) 인근에서 열린 현대차의 해외 첫 공식 브랜드 팬덤 ‘현대모터클럽 재팬(Hyundai Motor Club Japan)’ 출범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응원하는 브랜드 팬덤이 해외로 진출했다.현대차는 지난 3일 일본 후지노미야시 인근에서 현대차의 해외 첫 공식 브랜드 팬덤 ‘현대모터클럽 재팬’ 공식 출범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현대모터클럽(코리아)’은 2015년 ‘현대차를 보유하고 있고, 현대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창설된 현대차의 브랜드 팬덤(Fandom)이다. 현재는 현대차를 매개로 모인 12만2000여명의 사람들이 자동차 관련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로 성장했다.현대모터클럽(코리아)은 자발적인 아마추어 레이싱팀인 ‘TEAM HMC(팀 현대모터클럽)’ 운영을 비롯해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현대차는 브랜드 팬덤을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이 현대차의 제품 경쟁력과 차별화된 가치를 전파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고객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활용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오고 있다.현대차는 현대모터클럽 재팬의 출범이 2022년 5월 일본 승용차 시장 본격 진출 이후 일본 내에 점차 늘고 있는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더욱 깊이 있게 파악하고, 현대차 브랜드 경험을 확산해 일본 내 현대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후지노미야시 후지산 인근 캠핑장인 ‘트리 라인 칠락스 필드(TREE LINE chillax field)’에서 지난 3일부터 1박 2일로 진행된 현대모터클럽 재팬의 출범행사에서는 양국의 현대차 마니아들이 즐겁게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현대차일본법인(HMJ) 시메기 토시유키 법인장은 환영사를 통해 “현대모터클럽 재팬 구성원분들이 일본에서의 현대 EV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며, 현대차와 함께하는 EV 라이프를 통해 현대 EV의 가치를 전 세계 오너들이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공식 출범 행사에 앞서 1~2일에는 오사카시에 위치한 현대차의 복합 고객체험 공간인 ‘현대자동차 오사카 CXC‘와 일본 유명 클래식카 박물관 ‘지라이온 뮤지엄’에서 한·일 양국의 자동차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현대차 관계자는 “일본뿐 아니라 현대차 고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현대차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대차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글로벌 팬덤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