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매거진 이어 디지털 발간 … "독자 편의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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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앤컴퍼니그룹은 독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고품격 하이테크 매거진 '뮤(MiU)'의 주요 콘텐츠를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디지털 버전으로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뮤는 모터스포츠, 첨단 기술, 트렌드,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뤄왔다. 2013년 하이테크 전문 계간지로 창간된 이후 정기적으로 발행됐으며, 누적 발행 부수는 약 63만 부에 달한다.이번 여름호(47호)부터는 지면 매거진을 디지털화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 공식 웹사이트 '테크놀로지 인 모션' 내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지면 콘텐츠를 디지털 아티클 형식으로 업데이트한다.한국앤컴퍼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여름호 전체를 요약한 쇼츠 영상과 하이테크 제품 소개 영상 등 두 편의 콘텐츠를 순차 공개했다. 영상 공개를 기념해 진행한 이벤트는 누적 댓글 수 700개 이상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뮤의 디지털 확장은 조현범 회장의 기술·혁신 철학이 담긴 프리미엄 콘텐츠를 더 많은 독자에게 전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매거진과 연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독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한편 뮤 47호에는 ▲인간을 돕는 기술 ▲자율주행 ▲전기 수직이착륙기 ▲상용화된 AI ▲가상현실(VR) 등 하이테크 주제를 비롯해 포뮬러E와 모터스포츠, 클리퍼요트 레이스 등 탈것 관련 이슈를 다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