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스트레스·직무 갈등·대인관계 상담연간 최대 8회 무료…외국어 심리상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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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L이앤씨 직원이 심리상담을 받고 있다. ⓒDL이앤씨
DL이앤씨는 임직원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회복 지원을 위한 '임직원 심리상담 서비스'를 지속 시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지난해부터는 기존 임직원 본인에 한정됐던 상담대상 범위를 배우자와 자녀 등 가족까지 확대해 일과 삶 전반에 걸친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있다.이 서비스는 일상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는 물론 직무상 갈등이나 조직내 대인관계, 가정 문제 등 다양한 고민을 전문가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상담을 원하는 임직원 및 가족은 간단한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상담방식은 대면과 화상, 전화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연간 최대 8회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상담은 익명성과 비밀이 보장된다.또한 DL이앤씨는 외국인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외국어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이를통해 타지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정서적 어려움과 문화적 낯섦까지 배려하고 있다. 지난해엔 국내 모든 현장에서 '찾아가는 심리상담 서비스'도 운영한 바 있다.DL이앤씨는 이같은 상담 프로그램이 임직원 정서적 안정은 물론 업무 몰입도 향상과 조직내 긍정적 소통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이에 심리상담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정서복지 제도를 확대할 방침이다.DL이앤씨 측은 "임직원은 물론 그 가족들이 겪는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것이 기업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건강한 마음으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