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아카데미, ‘배민 AI장사스쿨’ 개설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전국 편의점으로 확대세븐일레븐, 위챗페이와 함께 K-소비 경험 확장 나선다
  • ◇ W컨셉, ‘하이서울쇼룸’ 온라인 기획전 운영

    W컨셉이 서울시와 협력해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지원한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하이서울쇼룸(HISEOUL SHOWROOM)’과 함께 오는 7일까지 온라인 기획전 ’25FW 하이서울쇼룸’을 개최한다.

    기획전은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서울 동대문 DDP패션몰에서 열리는 ‘하이서울패션쇼’와 연계해 운영된다. 행사에는 ‘트로아’, ‘란제리한’ 등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참여 브랜드는 물론, ‘가니송(GANISONG)’, ‘마스언에브릴(mars en avril)’ 등 총 106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웹툰 '썸머문: 더 큐프리즈' 협업 상품 7종 출시

    이마트24가 ‘아일릿(ILLIT)’과 함께한 웹툰 ‘썸머문: 더 큐프리즈 (SUMMER MOON: THE QUPRIDS)’와 협업한 상품 7종을 선보인다.

    웹툰 ‘썸머문: 더 큐프리즈’(이하 썸머문)는 네이버웹툰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연재되는 작품으로 아일릿(ILLIT)의 음악적 정체성과 서사를 확장한 오리지널 스토리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이번 상품은 복숭아크림빵(3200원), 딸기르뱅쿠키(2200원) 등 총 7종이다.

     
  • ▲ ⓒ컬리
    ▲ ⓒ컬리
    ◇ 컬리, 대표 셰프 모은 ‘미식관’ 오픈

    컬리는 ‘미식관’을 오픈하고 대표 셰프의 RMR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이달 8일까지 열리는 미식관의 ‘명예의 전당’에서는 컬리의 대표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셰프 군단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목란’ 이연복 셰프와 ‘우동카덴’ 정호영 셰프, ‘포노 부오노’ 김태성 셰프, ‘마마리’ 송하슬람 셰프, ‘티엔미미’ 정지선 셰프 등 전 메뉴에 걸쳐 다양한 셰프들이 참여했다.

    컬리 인기 RMR을 모아 ‘전국 맛집 라인업’을 소개한다. 컬리는 이번 ‘미식관’을 위해 1000여 개의 RMR 상품 중 165개를 엄선했다. 
  •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내일 도착’ 서비스, 협력사 배송까지 확대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내일 도착’ 서비스를 협력사 출발 상품까지 확대 적용한다. 이번 조치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배송 혁신의 일환이다.

    ‘내일 도착’ 서비스는 고객이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주문한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현재는 신세계라이브쇼핑 물류센터에서 출발하는 상품에 한해 적용되고 있었으나, 앞으로는 협력사에서 직접 출고하는 상품까지 확대 적용된다.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배민아카데미, ‘배민 AI장사스쿨’ 개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에서 ‘배민 AI장사스쿨’을 개설하고 ‘매출로 이어지는 단골 확보 전략’을 시작으로 앞으로  AI특화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배민은 AI교육을 통해 갈수록 치열해지는 외식업 경쟁 환경에서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키우고, 수요 맞춤형 전문 교육을 제공해 가게 운영 효율을 높이고자 이번 과정을 개설했다. 강좌는 주제별 교육, 올인원 교육, 일일교육 등 3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칠성몰’에서 ‘오트몬드 X 디즈니런’ 행사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디즈니런 서울 2025’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고 공식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오트몬드’와 ‘디즈니런’을 연계한 행사를 9월7일까지 진행한다.

    칠성몰에서는 오트몬드 오리지널, 언스위트, 초코 3종 또는 오트몬드 프로틴 쿠키앤크림, 초코, 고소한 맛 3종을 구매한 소비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즈니런 참가권을 40명에게 지급한다. 오트몬드 구매 후 행사 응모 양식을 작성하면 결제 금액 1만원 당 응모 횟수가 1회 추가된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청정원, 건강 트렌드 반영한 ‘2025 추석 선물세트’ 출시

    청정원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건강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2025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올해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각종 신규 선물세트를 포함해 가성비와 실용성이 높은 3만원대 세트의 비중을 확대했다.
     
    특히,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는 것에 착안해, 식약처의 저(低)·무(無) 기준을 충족한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적용한 저당·저칼로리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제27회 상생협력 아카데미 개최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본사에서 중소 식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인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올해는 총 9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제조 현장 이물저감 방안 ▲소비기한 개정법규 ▲소비기한 표시 준수사항 ▲ESG 행동규범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했다.

    올해 교육과정에는 ‘ESG 협력사 행동규범’이 처음으로 포함됐다. 
  • ▲ ⓒ여기어때
    ▲ ⓒ여기어때
    ◇ 'APEC 개최지 경주', 여기어때서 숙박 할인

    여기어때는 오는 14일까지 APEC 정상회담이 열리는 경주의 숙박 시설을 3만원씩 추가 할인 하는 ‘숙박페스타’를 연다. 

    발행하는 할인 쿠폰은 총 결제 금액이 7만원 이상일 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이벤트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대상 숙소는 경주에 위치한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중소형호텔 등으로, 체크인 날짜 기준으로 10월25일까지 방문하는 예약 건을 할인 받는다. 
  • ▲ ⓒ롯데월드
    ▲ ⓒ롯데월드
    ◇ 롯데월드 어드벤처, ‘포켓몬 GO’ 협업 이벤트 개최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6일부터 21일까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GO’와 손잡고 '포켓몬 GO: 달콤오싹한 모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에서 ‘포켓몬 GO’ 앱을 열면, 앱 내 어드벤처 전역에서 ‘주뱃’, ‘나옹(알로라의 모습)’, ‘팬텀’, ‘어둠대신’, ‘해골몽’, ‘냐스퍼’ 등 이번 가을 시즌 컨셉트에 맞는 포켓몬들이 평소보다 더 자주 출현한다. 

    현장 이벤트와 추첨 리워드 응모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통통 아삭 콩나물’ 출시

    풀무원식품이 통통하게 길러 아삭한 식감이 오래 가는 신제품 ‘통통 아삭 콩나물(300g, 1590원)’을 출시했다

    ‘통통 아삭 콩나물’은 국, 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자주 쓰이는 콩나물의 식감을 한층 더 살리고, 3번 세척해 별도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사 제품(소가 콩나물) 본연의 고소함은 유지하면서 20% 더 굵게 길러 식감을 끌어올렸다.

    특히 요리 후에도 쉽게 무르지 않고 아삭함이 오래 유지되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물의 불규칙한 흐름을 이용하는 ‘카오스 세척공법’으로 3번 깨끗이 세척해 별도의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구호, ‘키아프 서울 2025’ 스폰서 참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국내 최대 아트페어 ‘키아프 서울(Kiaf SEOUL) 2025’의 스폰서로 참여해 스태프 의류와 VIP 관람객 가방을 후원한다.

    구호는 3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키아프 서울 2025’의 행사를 운영하는 스태프들을 위해 유니폼 셔츠를 제작했다. 구호가 추구하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구조적인 실루엣의 화이트 셔츠에 키아프 서울과 구호의 로고를 적용했다.

    아울러 키아프 서울의 VIP 관람객을 위한 가방도 준비했다. 도록 수납용으로 기획된 가방은 캔버스 소재로 제작됐다. 간결한 디자인으로 키아프 서울과 구호의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

  • ▲ ⓒ휠라
    ▲ ⓒ휠라
    ◇ 휠라, 한소희·고현정·봉태규·김나영과 함께한 25FW 캠페인 전개

    휠라는 25FW 시즌을 맞아 배우 한소희, 고현정, 봉태규, 방송인 김나영과 함께 ‘1911&Every day since’ 캠페인을 전개한다.

    ‘1911&Every day since’는 휠라가 탄생한 1911년부터 오늘까지, 일상의 모든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휠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에서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모두 갖출 수 있는 활용도 높은 데일리 스타일을 선보이고, 브랜드 가치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휠라와 함께하는 뮤즈인 한소희, 고현정, 봉태규, 김나영이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전국 편의점으로 확대

    한맥이 9월부터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生) 캔’을 전국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 지난 7월 대형마트에서 첫 선을 보인데 이어, 전국 편의점으로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섰다.

    오비맥주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의 판매처를 전국 주요 편의점으로 확대하면서 한정판 기획팩도 출시한다. 9월9일부터 한맥은 탈·부착이 가능한 손잡이인 전용 ‘캔 핸들’이 포함된 330ml 6캔 기획팩과 시원한 음용이 가능한 머그컵 모양의 ‘캔 쿨러’가 포함된 330ml 12캔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 

    해당 기획팩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편의점 자체 앱에서 예약 주문 후 매장을 방문해 수령할 수 있으며,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대형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 ▲ ⓒ농협유통
    ▲ ⓒ농협유통
    농협유통, 환절기 건강 황금향으로 챙기세요

    농식품 전문 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이 3일 환절기 건강에 좋은 귤과의 황금향을 올해 처음 판매한다.

    황금향은 남향과 천초를 교배시켜 만든 품종으로 과즙이 풍부하고 속껍질이 얇아 먹기 좋으며 신맛이 거의 없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황금향(1.2kg/봉지)을 1만3800원에 4개를 골라 담아 1만1800원에 판매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위챗페이와 K-소비 경험 확장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9일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면세업계 선두기업인 ‘롯데면세점’, 중국인들의 이용률이 높은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와 손잡고 K-쇼핑문화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10월 31일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프로모션 기간 내에 위챗페이를 처음으로 결제하면 다음 방문 시점에 세븐일레븐에서 사용 가능한 약 1400원 쿠폰과 롯데면세점에서 이용 가능한 약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약 7000원 이상 결제 시, 롯데면세점에서는 약 7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며 위챗페이 앱 내 쿠폰함에 자동 지급된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가마솥 세트’ 선봬

    NS홈쇼핑이 오는 6일 저녁 8시 40분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가마솥 세트’를 TV홈쇼핑에서 첫 선 보이는 론칭 방송을 마련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프라이팬(22cm·28cm), 소테팬(28cm), 궁중팬(28cm)으로 구성된 기본 세트에 더해 찜기, 유리뚜껑, 가마솥(16cm·22cm), 믹싱볼 2종, 키친툴 5종 세트, 슬림 인덕션 등 총 15종의 특별구성이 함께 제공된다.

    판매가는 37만9000원으로 ▲자동전화 ARS주문 시 1만5000원 할인 ▲일시불 결제 시 2만원 추가 할인 ▲카드 즉시할인 5% 적용 시 최대혜택가 32만68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24개월 무이자 할부 이용 시 월 1만4400원대로도 만나볼 수 있다.
  • ▲ ⓒ공영홈쇼핑
    ▲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사랑의열매에 호우 피해 복구 성금 전달

    공영홈쇼핑은 호우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한 회사 및 임직원 기부금 2145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지난 7월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경기∙충남∙전남∙경남 등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올해 4월에도 재해로 인한 피해 복구 지원에 적극 나선 바 있다. 산불 피해 성금 4000만원을 임직원 모금과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경북 산불 피해 기업 대상 상담회 개최, 수해 지역 지원을 위한 온라인몰 특별관 개설 등의 정책 지원 또한 진행했다.
  • ▲ ⓒ쿠팡
    ▲ ⓒ쿠팡
    쿠팡, 금산군과 손잡고 '금산 인삼 상생기획전

    쿠팡은 ‘금산 인삼 상생기획전’을 열고 금산 인삼 제품 1200여 종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기간은 11월 말까지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수 농수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금산 인삼의 품질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쿠팡 앱 메인 화면에 금산 인삼을 노출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쿠팡과 금산군은 그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하며 지역 인삼 농가를 지원해왔다. 2023년 11월에는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와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후 판로 확대, 마케팅 지원, 입점 상담회 등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왔다.
  •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유아 맞춤형 굿나잇 독서 서비스 출시

    웅진씽크빅이 자사의 유아 전용 디지털 학습 솔루션 ‘웅진스마트올 키즈’를 통해 오디오북 기반 잠자리 독서 지원 서비스 ‘스토리 쿨쿨’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토리 쿨쿨’은 아이의 수면 루틴에 맞춰 알람을 설정하면 지정된 요일과 시간에 오디오북을 자동 재생해주는 서비스다. 아이에게 규칙적인 수면 및 독서 습관을 길러줄 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을 제공한다.

    오디오북은 4세부터 7세까지 연령별로 총 16개 맞춤 테마로 구성됐으며 전집, 그림책, 창작 동화, 자장가 등 100여 편의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주요 테마는 ▲용기가 쑥쑥 자라나요 ▲상상력이 활짝 피어나요 ▲나는 내가 좋아요 ▲쉿! 나만의 비밀 친구 등 이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플러스, ‘CRAZY 4일 특가’ 필두로 추석맞이 할인 행사 전개

    홈플러스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맞아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CRAZY 4일 특가’를 필두로, AI 물가안정 프로젝트, 갈비 유니버스, 세계미식여행 이탈리아편 등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4일부터 7일까지 ‘홈플머니 적립 이벤트(1인 1회에 한함/홈플머니는 구매 다음날 적립)’를 진행하고 ▲12Brix 유명산지 햇홍로사과 구매 시 1000점 ▲생물 오징어/알큰 햇깐마늘 구매 시 각 500점씩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7대 카드 결제 시 영동, 상주 등에서 재배한 ‘14Brix 유명산지 캠벨포도(1.5kg/점포별 취급산지 상이)’는 3000원 할인한 1만3990원에 선보이고, 국내산 ‘대란 30구*(1인 1판 한정/서귀포점, 간석점, 구월점 제외)’는 1000원 할인한 6890원에 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