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블루 에너지와 협력… 12 ~ 15시 사용시재생에너지 잉여 전력 활용·전력망 안정화 목적스마트싱스 연동해 외출 중에도 원격 이용 가능
  • ▲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삼성전자
    ▲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네덜란드에서 ‘재생에너지 전기요금 무료’ 혜택을 확대 적용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7일(현지시간) 현지 에너지 공급업체인 쿨블루 에너지와 협력해 세탁기뿐 아니라 건조기, 세탁·건조 일체형 제품까지 전기요금 무료 적용 범위를 넓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6월 세탁기 이용 고객에 한해 전기요금을 감면했던 데서 발전된 형태다.

    쿨블루 에너지를 사용하는 가정은 낮 12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삼성전자의 세탁가전 제품을 가동하면 전기요금이 0원으로 계산된다. 전력 사용량은 에너지 공급자가 발행하는 고지서에 자동 반영돼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과도한 전력 수요를 분산하기 위한 조치다. 해당 시간대는 전력 수요가 비교적 낮아 잉여 전력 활용도를 높이고 전력망 과부하를 막을 수 있다. 삼성전자의 AI 기반 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와 연동하면, 외출 중에도 세탁·건조기를 원격으로 가동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력은 기술과 에너지 공급이 어떻게 상호 보완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사례”라며 “가전 혁신을 소비자 혜택으로 연결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선택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