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기내 수어 서비스 도입경동나비엔, AI 기술 적용 숙면매트 신제품 출시LIG넥스원, 에어버스 DS와 통합방공분야 협력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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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스타항공, 인도네시아 ‘마나도’ 단독 취항

    이스타항공이 내달 26일부터 인천~마나도 노선에 단독 취항한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의 첫 인도네시아 노선이자 태국, 베트남에 이은 세 번째 동남아시아 국가 진출이다. 마나도 노선은 국내외 항공사를 통틀어 이스타항공이 단독 운항한다. 오는 10월 26일부터 12월 16일까지는 주 4회(수, 목, 토, 일), 12월 17일부터는 주 7회 매일 운항하는 일정이다.

    가는 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8시 25분(이하 현지 시간)에 출발해 다음날 오전 1시 15분에 삼 라툴랑이 국제공항에 도착하고, 귀국 편은 현지에서 오전 2시 20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전 8시 40분에 도착한다. 이스타항공의 마나도 항공권은 ‘팬아시아에어’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마나도는 그동안 직항 편이 없어 여행 시 다른 공항을 경유해야 했지만, 이번 취항으로 약 5시간 만에 편리하게 오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기내 수어 서비스 도입

    제주항공이 23일 세계 수어의 날을 맞아 항공 여정 전반의 정보 접근성 및 안전 강화를 위해 기내 수어 서비스를 도입,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의 기내 수어 서비스는 기내 특화 수어교육을 받은 승무원이 우선 배치돼 항공 안전 시연 및 방송 안내를 수어로 지원하고, 안전 및 음료, 에어카페 주문 등 기내 서비스 관련한 기본 의사소통을 수어로 제공하게 된다. 해당 서비스는 한국수어에 한해 제공되고, 인천 및 김포 출도착 노선에서 우선 시행된다.

    항공권 구매 후 여행편의 페이지의 기내 수어 서비스를 선택한 뒤 탑승일 전월 1일까지 신청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기내 수어 서비스 도입을 위해 재능기부 봉사단 승무원들이 작년 3월부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모두락’의 수어통역 담당자에게 월 1회 교육을 받고 있으며, 지난 7월 한국농아인협회의 교육도 받고 있다.

    또 지난 9월 8일 (사)한국농아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내 특화 수어교육 제공 및 교육 강사 파견 ▲기내 수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문 및 협력 ▲수어 기반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수어 서비스 문화 확산 및 인식 제고를 위한 공동 홍보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 여정 전반에서 차별없이 필요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서비스 구축의 일환으로 한국농아인협회와 협력해 기내 수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경동나비엔, AI 기술 적용 숙면매트 신제품 출시

    경동나비엔이 AI 숙면 기술이 적용된 ‘나비엔 숙면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블루투스 리모컨을 지원하는 ▲숙면매트 온수와 화재 걱정 없는 ▲숙면매트 카본은 물론,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 특화된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을 통해 고객의 생활방식과 취향에 최적화된 숙면환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핵심 기능인 ‘AI 수면모드’는 스마트폰으로 수면 단계를 분석하고 이에 맞춰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숙면매트 온수와 카본에는 호텔 침구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코튼 블렌드 커버’가 적용됐다. 경동나비엔은 ‘듀얼온도센싱’ 기술로 본체에서 나가는 물의 온도와 매트를 돌고 돌아오는 물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며, 체온이나 실내 환경이 변해도 내 몸에 딱 맞는 온도를 밤새 일정하게 유지한다.

    ‘숙면매트 카본’은 ‘스마트히팅 시스템’을 통해 온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한다.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은 ‘펫 케어 커버’를 추가해 반려동물과 함께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기능을 인정받아 한국애견협회와 KOTITI 시험연구원의 인증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되는 ‘반려동물 제품 인증(PS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위닉스, 맑은하늘 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 공모전 개최

    위닉스가 '제 17회 맑은하늘 맑은웃음' 어린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하늘은 원래 파라타'라는 부제로 ‘내가 파란 하늘을 지키는 방법’ 응모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 가능한 콘텐츠는 그림, 영상, 문학 등 자유롭게 접수 가능하며, 서울예대 심사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신성, 적합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이번 공모전은 파라타항공 협찬으로 진행되며 ▲환경부장관상 1명 ▲위닉스상 3명 ▲PD상 (숏폼) 50 명 ▲그린상(그림, 그림일기, 웹툰 등) 50명 ▲시인상(슬로건, 동시 등) 50 명 등 총 154명 시상할 계획이다. 부상으로 환경부장관상은 장학금 100만원, 제주 항공권 2매, 위닉스상은 장학금 50만원과 제주 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위닉스 관계자는 “어린이 콘텐츠 공모전은 매년 아이들이 파란 하늘의 소중함을 느끼고,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LIG넥스원, 에어버스 DS와 통합방공분야 협력 추진

    LIG넥스원과 에어버스 DS는 통합방공분야 글로벌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합의서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서 체결한 협약의 연장선상으로, 이번 체결을 통해 국내 통합방공체계 개념연구를 비롯해 향후 중동 과 동남아시아 등 주요국과의 수출 사업에 대해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천궁부터 L-SAM까지 고도 및 임무유형별 전 대공유도무기의 체계종합 실적을 보유한 방위산업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형 통합방공체계 발전과 함께 미래·신규사업 및 해외시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일시멘트,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예방 교육에 '연극' 활용

    한일시멘트가 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예방을 위해 ‘연극’ 교육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존 성희롱·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이 주로 온라인 영상 강의 형태로 진행돼 몰입도와 체화 수준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던 만큼, 이번 연극 교육은 임직원들의 공감과 참여를 높이는 대안으로 마련됐다. 서울 서초동 본사와 단양·영월공장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극단 ‘굿컬쳐스’가 제작한 체험형 연극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됐다.

    연극은 실제 직장에서 벌어질 수 있는 성희롱과 괴롭힘 사례를 무대 위에 재현하며, 구성원들의 공감과 자발적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직장 내 괴롭힘에 무심했던 리더가 자신의 딸의 고충을 듣고 조직문화 개선에 앞장서기로 다짐한다는 줄거리다.

    한일시멘트 관계자는 “지루한 주입식 강의가 아니라 연극을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게 공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삼표그룹, ‘소셜벤처 혁신경영대회’ 참여 기업 후원

    삼표그룹은 지난 17일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열린 ‘제9회 소셜벤처 엑스포(EXPO)’ 소셜벤처 혁신경영대회 시상식에 참여해 소셜벤처 기업 2곳에 총 1000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소셜벤처 기업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사회성과 혁신 성장성을 인정받아야 자격을 갖는다. 성동구는 2017년부터 매년 소셜벤처 엑스포 개최를 통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개발비 지원, 투자 연계 등을 통해 성장을 돕고 있다.

    삼표그룹은 올해도 전국 최대 소셜벤처 축제인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셜벤처 기업을 지원했다. 삼표 동반혁신상을 통해 외국인 K-리빙 통합 지원 플랫폼을 운영하는 하트스페이스와 AI 기반 취약계층 맞춤 학습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써큘러스리더에 사업개발비로 각각 500만원을 전달했다.

    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단 상무는 “지역 소셜벤처 기업들과 미래를 만들어가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샘 ‘쌤페스타’, 마지막 주 맞아 시크릿 특가 예고

    한샘은 창립 55주년 기념 ‘쌤페스타’ 마지막 주를 맞아 오는 29일까지 소파와 옷장 등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소파데이에서는 대표 제품인 ‘엠마 컴포트 천연면피가죽 4인용 소파’를 27% 할인된 99만9000원에 선보인다.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옷장데이에서는 베스트 셀러인 ‘샘베딩 옷장 시리즈’를 최대 2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어 28일부터 양일 간 시크릿 앵콜 특가를 공개할 예정이다.

    기획55딜 기획전은 5만5000원, 55만원, 550만원 등 금액대별 특가로 구성된다. 리빙용품부터 키친 등 인테리어 패키지 상품까지 최대 4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55주년 히어로 기획전에서는 유로 키친과 호텔침대, 샘키즈 등 한샘을 대표하는 상품들을 특가로 선보인다.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계 행사도 마련됐다. 키친·바스·수납 패키지를 함께 구매하면 최대 1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증정하며, 유로 키친 구매 고객 전원에게 블렌더를 제공한다. 또 가구와 가전 간 설치공간을 최소화한 ‘LG 오브제 컬렉션 FIT&MAX’와 유로 키친을 함께 구매하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55주년을 기념한 이번 쌤페스타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세아 조이너스, 가을·겨울 캠페인 공개

    글로벌세아그룹 계열사 인디에프 여성복 브랜드 ‘조이너스’가 뮤즈 공승연과 함께한 25FW(가을·겨울)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시티 원더러스트’를 주제로, 뉴욕의 세련된 감성과 도시 속 자유로운 여정의 느낌을 주는 모던 시크 스타일로 풀어냈다. 뮤즈 공승연은 이번 캠페인에서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본인만의 아우라가 잘 드러나는 다양한 룩을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뉴트럴 톤과 딥 한 컬러를 활용해 유연한 실루엣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이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도심의 리듬 속에서 현대 여성의 당당하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조이너스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찰나마다 변주되는 도시의 무드 속에서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지켜나가는 여성의 여정을 표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