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인력 확충·노후 콜센터 시스템 교체AI 음성봇 활용…24시간 단순·영상상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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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년 KS-CQI(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준시장형 공기업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KS-CQI는 한국표준협회가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콜센터 상담품질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제도다.HUG는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디딤돌대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등 정책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늘어난 상담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인력을 확충하고 노후 콜센터 시스템을 교체하는 등 고객응대 역량을 높여왔다.올해 상반기부턴 AI 음성봇을 활용한 24시간 단순상담과 영상상담을 도입해 고객편의를 강화했다.허종문 HUG 경영인프라혁신단장은 "우수기관 선정은 대국민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담 품질을 유지·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