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인력 확충·노후 콜센터 시스템 교체AI 음성봇 활용…24시간 단순·영상상담도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년 KS-CQI(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준시장형 공기업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S-CQI는 한국표준협회가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콜센터 상담품질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제도다.

    HUG는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디딤돌대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등 정책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늘어난 상담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인력을 확충하고 노후 콜센터 시스템을 교체하는 등 고객응대 역량을 높여왔다.

    올해 상반기부턴 AI 음성봇을 활용한 24시간 단순상담과 영상상담을 도입해 고객편의를 강화했다.

    허종문 HUG 경영인프라혁신단장은 "우수기관 선정은 대국민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담 품질을 유지·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