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반’의 정체성 강조김, 떡볶이 등 250여종 제품 120여개국 수출하며 K-푸드 알려‘양반김’·‘양반죽’부터 ‘양반 100밥·국물요리’ 등 다양한 제품 선봬
-
- ▲ 양반 통합 브랜드 캠페인ⓒ동원F&B
동원F&B의 ‘양반’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호응을 얻으며, 한식 가정간편식(HMR)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원F&B가 한식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양반’의 통합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동원F&B는 신규 TV CF를 공개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CF는 ‘요즘 양반, 요즘 한식’이라는 콘셉트로, 바쁜 일상에도 맛과 품질에 타협하지 않는 현대적 페르소나인 ‘요즘 양반’이 등장해 한식 고유의 맛을 이어온 ‘양반’의 김, 밥, 국 등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한식의 본질을 지켜온 양반의 정체성을 강조한 ‘양반 브랜드 편’과 오직 쌀과 물로만 지은 ‘양반 100밥 편’ 두 편으로 구성됐으며, 한옥, 기와 등 한국적인 요소와 드론과 같은 현대적 요소를 조화한 것이 특징이다.동원F&B는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내년 1월31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 ‘요즘 양반 한입 Play’를 진행한다. 양반 제품 구매 인증부터 인스타그램 팔로우, 퀴즈 풀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500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로봇 청소기, 국립중앙박물관 뮷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동원F&B의 한식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양반’은 '한식 맛의 오리지널'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는 물론 맛과 편의성을 갖춘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대표 제품으로는 대한민국 1등 ‘양반김’과 ‘양반죽’, 100% 쌀과 물로만 만든 ‘양반 100밥’, 정통 가마솥 방식으로 끓인 ‘양반 국물요리’, 국내산 쌀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양반 떡볶이’ 등이 있다.이외에도 적전류와 김치 등 다양한 제품군을 자랑하는 양반은 전 세계 120여개국에 250여 종의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K-푸드를 알리고 있다.동원F&B 관계자는 “1986년부터 한식의 본질을 지켜온 양반의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TV CF와 함께 소셜미디어,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K-푸드를 사랑하는 국내·외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동원F&B 관계자는 “균형잡힌 소식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적은 용량으로도 곡물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