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최초 일반대학원 개원에 핵심적 역할 수행효율적인 입시 운영 전략 수립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
  • ▲ 사이버한국외대 이학수 대학원 교학팀장(가운데)이 교육부 장관 유공 표창을 수상한 뒤 이민우 대학원장(왼쪽), 김병철 총장직무대행(오른쪽)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 이학수 대학원 교학팀장(가운데)이 교육부 장관 유공 표창을 수상한 뒤 이민우 대학원장(왼쪽), 김병철 총장직무대행(오른쪽)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대학원 이학수 교학팀장이 사이버대학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이 수여하는 '사이버대학 발전 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표창장 수여식은 지난 6일 총장실 부속 회의실에서 열렸다. 김병철 총장직무대행이 이 팀장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사이버대학 발전 유공 표창은 사이버대학의 교육 경쟁력 강화와 제도적 기반 확충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한다.

    이 팀장은 2014년 사이버한국외대 입사 이후 학부 입학 업무를 담당하며 효율적인 입시 운영 전략 수립과 창의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매년 입학자 수 증대에 기여했다. 이후 사이버한국외대 일반대학원 설립 후속 TF의 간사를 맡아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의 일반대학원 개원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현재는 대학원 교학팀장으로서 대학원의 성공적인 운영과 학생 모집을 이끌고 있다.

    아울러 전문적인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외국 교육과정 이수 관련 학력·학점인정을 위한 분과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돼 활동한 바 있다.

    이 팀장은 "그동안 대학의 성장과 제도 정착을 위해 현장에서 수행해온 노력을 의미 있게 평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이버한국외대와 사이버대학 교육의 발전을 위해 맡은 역할에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고 말했다.

  • ▲ ⓒ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한국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