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 통해실험·프로젝트 기반 학습 유기적 연계드라이룸 등 전용 실험·실습실 구축 주도
  • ▲ 남경완 교수.ⓒ동국대
    ▲ 남경완 교수.ⓒ동국대
    동국대학교는 에너지신소재공학과 남경완(이차전지 인재양성 부트캠프사업단장) 교수가 현장 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의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표창은 지난해 12월 31일 전달받았다.

    남 교수는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을 통해 산업 수요에 맞는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남 교수는 이론 교육과 실험·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이차전지·차세대 에너지 소재 분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 드라이룸을 포함한 이차전지 전용 실험·실습실을 주도적으로 구축해 산업현장과 환경이 유사한 조건에서 전극·셀 제작과 성능 평가 교육이 이뤄지도록 실습 인프라를 고도화했다.

    또한 단기 집중형 부트캠프 교육과 산·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이 실제 산업·연구 현장에서 요구되는 문제 해결 능력과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게 교육 혁신을 주도해 왔다.

    남 교수는 "이번 표창은 함께 노력해 준 사업단 참여 교수진과 팀원, 그리고 교육 혁신을 적극 지원해 준 대학의 협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이차전지 산업을 이끌 실무형·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 교수는 두뇌한국(BK)21 친환경 차세대 이차전지 교육연구단장으로서 차세대 에너지 저장 소재와 전고체전지 분야 연구·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 ▲ 동국대학교 전경. 좌측 상단은 윤재웅 총장.ⓒ동국대
    ▲ 동국대학교 전경. 좌측 상단은 윤재웅 총장.ⓒ동국대